일반 견적서 양식 다운로드
견적서 양식 다운로드 공개합니다. 견적 일자와 공급자 정보를 입력할 수 있고 아래에는 물품의 품명과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비고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 숫자는 자동 계산하도록 수식이 들어가 있어 편리하도록 작성되었습니다. 아래 한글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무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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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견적서 양식 다운로드
견적서 양식 다운로드는 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. 다운로드 서비스에서 무료로 견적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일반 견적서 양식 안내
비즈니스나 개인 거래를 하다 보면 가장 많이 오가는 문서가 바로 ‘견적서’입니다. 제품을 주문하거나 외주를 맡기거나, 공사를 의뢰하거나, 디자인·개발 등 각종 용역을 요청할 때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되죠.
그런데 막상 작성하려고 하면 “어떤 내용을 넣어야 하지?”, “일반 견적서 양식이 뭐가 기준이지?” 라는 고민이 생깁니다.
일반 견적서 양식은 특정 업종이나 상황에 국한되지 않고, 대부분의 거래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견적서 형식을 말합니다. 즉, 표준형 견적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.
견적서의 목적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.
- 거래 상대에게 가격과 작업 범위를 명확하게 전달
- 계약 전 오해를 방지하고 기준을 명확하게 설정
그래서 일반 견적서 양식은 복잡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읽고 작성할 수 있도록 기본 항목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견적서 양식 필수 항목
일반적으로 견적서는 아래와 같은 항목들로 구성됩니다. 이 항목들은 어떤 산업에서도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.
상호 및 연락처 정보
- 업체명 또는 개인 사업자명
- 대표자명
- 사업자등록번호
- 전화번호, 이메일
- 주소
➡ 견적서 발행 주체가 누구인지 명확히 하기 위한 기본 정보입니다.
견적서 발행일
의외로 중요한 부분입니다.
가격은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, 발행일은 견적의 유효기간 판단 기준이 됩니다.
견적 요청자 정보 (고객 정보)
- 개인 또는 회사명
- 담당자 연락처
➡ 향후 계약 진행, 세금계산서 발행 등에 필요합니다.
제품/서비스 명세
견적서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. 대부분 표 형식으로 구성합니다. 명세 부분이 명확해야 견적 분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 아래 예시 명세를 참고하세요.
| 항목 | 내용 | 수량 | 단가 | 금액 |
|---|---|---|---|---|
| 디자인 시안 제작 | 총 3종 제공 | 1 | 300,000 | 300,000 |
부가세(VAT) 여부
- 부가세 포함
- 부가세 별도
실제 결제 금액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명기해야 합니다.
총 견적 금액
총액을 크게 강조해 적습니다. 볼드 처리하거나 박스로 강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.
결제 조건
- 선금/중도금/잔금 조건
- 지급 방식(계좌이체, 카드 등)
- 대금 지급 시기
➡ 많은 거래에서 분쟁이 일어나는 부분이기 때문에, 반드시 명확하게 적어야 합니다.
기타 참고 사항
- 작업 기간
- 납품 방식
- 환불/변경 불가 조건
- 견적 유효기간
각 업종에 따라 약간씩 달라지지만, 일반적인 범위 내에서 넣습니다.
견적서 양식 작성 팁
고객에게 신뢰 주는 견적서 작성법
- 단가와 수량을 최대한 상세히 쓰기
- 모호한 단어(“등”, “추가 가능”) 지양
- 추가 비용 발생 요소 사전 명시
- 견적 유효기간 반드시 표시
디자인은 단순하게
견적서는 화려할 필요 없습니다. 가독성, 명확함이 가장 중요합니다.
이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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